Flutter

[개인공부] Monetizing apps with Flutter

모리선생 2023. 6. 7.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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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은 코드만 계속 보는 것 보다는 직접 영상을 보면서 내용을 이해하고 정리한다음 다시 복기 하는 편이 기억이 잘 남는듯 하다. 그래서 오늘은 잠시 공부했던 기록을 남겨 다음에 사용할때 써보고자 한다.

 

Google Mobile Ads SDK의 종류

추가 설명: Overlay는 본문 내용 위에 띄우는 방식이고, Inline의 경우에는 본문에 '섞여서' 함께 들어가는 방식이다.

 

Advertising terminology

  1. Ad Unit
  2. Ad Format
  3. Ad Request
  4. Test Ad

 

만드는 방법

1.  admob 회원가입

admob.google.com/home/

2. Sidebar에서 Apps를 누른다음 ADD APP 누르기

3. Banner 타입 선택하기

4. Ad unit name: "A fund ad" 그리고 클릭

5. Android에도 만들었으니, iOS도 만들기

 

코드 작성전

1. pusbpec에 dependency 추가 (google_mobile_ads, provider)

2. AndroidMenifest.xml에 meta-data에 내용 붙이기

3. [iOS]의 경우에는 Xcode를 열어서 Add Row를 통해 Application ID를 넣어줌

4. 이를 통해 SDK가 ID를 찾도록 유도한다.

 

코드 작성

설명: Initialization is done for Use a Plugin Before calling run app, it is good to aovid a runtime error.

AdState Widget 생성, 테스트 ID를 적어놓은 상태 (항상 테스트를 해볼것)

AdState가 Future로써 앱이 calling 되기전 준비될 수 있게 조치 한다음. Provider로 위젯이 필요한 앱의 어느곳이든 전달할 준비를 함.

싱글 배너 앱의 제일 밑에다가 넣기 (SizedBox를 사용하기: 320 x 50가 보통 평균적임)

StatefulWidget으로 변경할 것. 그 다음 didChnageDepedencies를 만들어 build context를 필요로 하는 non-trivial work가 앱 빌드 전에 잘 작동할 수 있도록 함.

Callback parameter를 처리할 라인 생성 (The Ads plugin will call in response to events)

그다음 listener를 작성

그다음에는 이제 배너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자.

하지만, 이외에도 Admob을 사용하면 contents에 widget이 함께 섞여 있는채로 만들 수 있으니, 그 방법도 시도를 해볼 수 있다.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m0d_pbgeeG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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