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공부] Monetizing apps with Flutter
가끔은 코드만 계속 보는 것 보다는 직접 영상을 보면서 내용을 이해하고 정리한다음 다시 복기 하는 편이 기억이 잘 남는듯 하다. 그래서 오늘은 잠시 공부했던 기록을 남겨 다음에 사용할때 써보고자 한다.
Google Mobile Ads SDK의 종류
추가 설명: Overlay는 본문 내용 위에 띄우는 방식이고, Inline의 경우에는 본문에 '섞여서' 함께 들어가는 방식이다.
Advertising terminology
- Ad Unit
- Ad Format
- Ad Request
- Test Ad
만드는 방법
1. admob 회원가입
admob.google.com/home/
2. Sidebar에서 Apps를 누른다음 ADD APP 누르기
3. Banner 타입 선택하기
4. Ad unit name: "A fund ad" 그리고 클릭
5. Android에도 만들었으니, iOS도 만들기
코드 작성전
1. pusbpec에 dependency 추가 (google_mobile_ads, provider)
2. AndroidMenifest.xml에 meta-data에 내용 붙이기
3. [iOS]의 경우에는 Xcode를 열어서 Add Row를 통해 Application ID를 넣어줌
4. 이를 통해 SDK가 ID를 찾도록 유도한다.
코드 작성
설명: Initialization is done for Use a Plugin Before calling run app, it is good to aovid a runtime error.
AdState Widget 생성, 테스트 ID를 적어놓은 상태 (항상 테스트를 해볼것)
AdState가 Future로써 앱이 calling 되기전 준비될 수 있게 조치 한다음. Provider로 위젯이 필요한 앱의 어느곳이든 전달할 준비를 함.
싱글 배너 앱의 제일 밑에다가 넣기 (SizedBox를 사용하기: 320 x 50가 보통 평균적임)
StatefulWidget으로 변경할 것. 그 다음 didChnageDepedencies를 만들어 build context를 필요로 하는 non-trivial work가 앱 빌드 전에 잘 작동할 수 있도록 함.
Callback parameter를 처리할 라인 생성 (The Ads plugin will call in response to events)
그다음 listener를 작성
그다음에는 이제 배너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자.
하지만, 이외에도 Admob을 사용하면 contents에 widget이 함께 섞여 있는채로 만들 수 있으니, 그 방법도 시도를 해볼 수 있다.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m0d_pbgeeG8